메뉴경로 방향 표시
  • 로그인
  • 전체메뉴

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의료원PR > 보도자료
  • 한림대성심병원, LG전자와 스마트병원 로봇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날짜 :
한림/2024.05.15
조회수 :
114

내용

  • - 병원에 특화된 서비스 로봇 솔루션 발굴과 제품력 향상을 위해 손잡아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과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의료환경에 특화된 스마트 로봇 서비스를 함께 발굴해나간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최근 LG전자와 ‘의료진과 환자의 스마트 병원 라이프를 위한 로봇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림대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 이미연 기획실장(커맨드센터장), 이승대 행정부원장,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병원 특화 로봇 시나리오 발굴 및 실증 사례 구축 ▲국내외 의료·병원 산업 로봇의 다양한 활용 기회 발굴 및 협업 ▲병원 특화 로봇 제품 기획 및 상호 시스템 연동 협력 등을 수행한다.

    한림대성심병원은 국내 최대 규모(7종 73대)의 의료 서비스 로봇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타 병원에 로봇 실증 사례를 확산한다. 또 로봇 솔루션 운용 간 상품력 개선을 위해 LG전자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LG전자는 한림대성심병원을 ‘LG전자 첨단로봇 선도 병원’으로 지정하고 의료진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제품 개발과 병원 특화 시나리오 고도화를 진행한다.

    유경호 병원장은 “우리 병원이 그동안 의료 서비스 로봇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기술을 이번 LG전자와의 협약을 통해 한층 더 발전시킬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LG전자와 함께 환자와 의료진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개발해 의료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국내외 의료 서비스 로봇의 새로운 표준이 되는 성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노규찬 상무는 “의료 서비스 로봇은 병원이라는 특수한 상황과 환경 때문에 AI부터 통신, 관제, 안전 등을 아우르는 고도의 기술과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의료 서비스 로봇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한림대성심병원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서비스 로봇 혁신의 장을 함께 열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림대성심병원은 2022년 8월부터 국내 최다종, 최대 규모의 의료 서비스 로봇 7종 73대를 의료 현장에 적용, 도입 1년 8개월 만에 로봇서비스 3만 건을 달성하며 ‘AI·5G 기반 서비스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에서 평가 최고 등급을 받았다. 현재는 병원 내 로봇 사용 프로세스 표준화 연구와 타 병원에 로봇 도입 성공 노하우를 확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