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경로 방향 표시
  • 로그인
  • 전체메뉴

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의료원PR > 보도자료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화성시 만성질환관리센터 수탁기관 선정
날짜 :
동탄/2022.01.11
조회수 :
119

내용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화성시 만성질환관리센터 수탁기관 선정
    - 만성질환 전문의 의료지도 및 정기적인 건강강좌 개최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프로그램 제공
    - “국내 최고 심뇌혈관센터 및 만성질환 특화치료 제공으로 지역 심뇌혈관질환 발생률 낮출 것”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달 ‘화성시 U-만성질환관리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화성시 U-만성질환관리센터는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원인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비만 환자 또는 위험요인을 갖고 있는 사람을 조기에 발견하여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2008년부터 운영 중이다. 참여대상은 70세 미만의 화성시민이거나 화성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 중 위험군에 속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간 화성시 U-만성질환관리센터를 수탁운영하며, 센터장은 순환기내과 한성우 진료부원장이 맡았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내과, 가정의학과, 신경과 등 관련 전문의를 연계한 의료지도와 정기적인 건강강좌 개최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활동 등을 통한 위험군의 조기발견과 빠른 진료연계로 심뇌혈관질환 발생률을 낮추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특화된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기반으로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과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제한됨에 따라 비대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심뇌혈관질환 환자 및 가족들에게 쉽고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성우 진료부원장은 “기존에 주로 대학 산학협력단에서 맡았던 만성질환관리센터 운영을 의료기관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에서 맡게 됨에 따라 환자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료서비스 제공과 고위험군 조기발견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전국 최고 수준의 심뇌혈관센터를 운영 중이며 각종 만성질환치료에 특화된 의료진과 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지역 내 심뇌혈관질환 발생률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의 대표 센터인 심뇌혈관센터는 경기남부 최초 심장이식수술과 경기도 최초 인공심장수술(LVAD)에 성공했으며, 국내 최고의 심부전 권위자인 유규형 교수와 한성우 교수가 이끌고 있다. 또 노인의학 국내 최고 권위자로 녹조근정훈장을 받은 가정의학과 윤종률 교수와 국가 만성질환관리 사업 기여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가정의학과 조정진 교수가 각종 만성질환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만성질환에 특화된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