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경로 방향 표시
  • 로그인
  • 전체메뉴

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의료원PR > 보도자료
  •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고용노동부 안양지청,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운영
날짜 :
한림/2021.11.19
조회수 :
72

내용

  •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고용노동부 안양지청,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운영
    - 청년실업자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 계층…취업 전 직장생활 경험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지청장 송민선)과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은 청년실업자,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 계층에게 취업 전 직장생활 경험을 제공하여 취업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수련생 또는 견습생의 지위로 최대 30일 동안 1일 4시간을 원칙으로 기초적 사무보조, 사회서비스 보조와 같은 다양한 체험형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행정직과 같은 다양한 직군이 함께 근무하고 있어 취업 전 구직자들이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는데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1차 선발된 34명의 참여자들은 앞으로 30일간 총무팀·재무팀·의무기록팀간호부 등에서 생생한 현장 업무를 경험할 예정이다.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은 직무 경험과 역량을 요구하는 최근의 채용 경향에 맞춰 기획된 취업 예정자들을 위한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고용노동부 안양지청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관심과 배려, 공감과 공유를 통한 열린 문화 형성’에 앞장서 노사협력 증진을 통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