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경로 방향 표시
  • 로그인
  • 전체메뉴

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의료원PR > 보도자료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아롬정보기술 업무협약 체결
날짜 :
한림/2021.10.08
조회수 :
116

내용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아롬정보기술 업무협약 체결
    - IT기술을 결합한 평생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및 검진 사후관리 체계 구축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10월 7일(목) ㈜아롬정보기술(대표 이윤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유경호 병원장, ㈜아롬정보기술 이윤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 R&D과제로 선정되어 ㈜아롬정보기술과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가 공동연구로 진행하고 있는 ‘마이데이터 플랫폼 기반 평생건강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 개발’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추진됐다.

    마이데이터 플랫폼 기반 평생건강관리 서비스 개발은 ▲국민 누구나 평생 지속할 수 있는 포괄적인 건강증진과 질환 예방에 활용 가능한 대중적 셀프케어 서비스 개발 ▲산재한 개인 의료정보와 웰니스 기기에서 발생 되는 라이프 정보를 하나의 스마트폰 앱에 모으고, 검증된 건강정보와 결합하여 개인의 건강증진에 도움 ▲수집된 각종 개인 건강기록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성별·연령·건강위험요인·만성질환별로 맞춤형 건강생활 가이드 제공한다.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스마트병원을 선도하며 환자의 편의성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IT기술을 의료현장에 적용해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행동교정에 대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과 건강관리 플랫폼 구축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R&D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희 교수는 “운동·영양, 음주·흡연, 수면과 스트레스 등과 같은 건강위험요인 관리에 다양한 IT기술을 접목하면 포괄적이고 지속적인 평생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한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평생 건강관리 서비스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비대면 방식의 자가 건강관리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현실 상황에 매우 적합하다”고 말했다.

    ㈜아롬정보기술은 국내 최초 개인의 평생건강관리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 및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데이터관리플랫폼(MyDaaS)을 개발한 기업이다.

    이윤재 대표는 “독자 개발한 ‘MyDaaS’ 플랫폼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와 아롬정보기술의 IT기술 역량이 합쳐져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이번 연구를 통한 평생건강관리 서비스를 검진 수신자를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