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경로 방향 표시
  • 로그인
  • 전체메뉴

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의료원PR > 보도자료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입원환자 금연지원서비스
날짜 :
한림/2021.09.07
조회수 :
224

내용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입원환자 금연지원서비스
    - 금연클리닉 의료진·금연상담전문가 및 입원 임상과 의료진 다학제 진료


    <사진설명: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다학제 진료팀 회진>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센터장 백유진)는 입원환자 중 흡연을 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금연지원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가정의학과 금연클리닉 의료진과 금연상담전문가로 구성한 다학제 진료팀이 금연치료와 금연상담을 제공하는 등 전인적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순환기내과·호흡기내과·신경과·소화기내과·정형외과 등 다양한 임상과의 입원환자가 금연 할 수 있도록 환자 맞춤형 협진을 하고 있다. 특히 초기 간호정보 조사과정에서 흡연력이 있는 환자를 파악하여 금연치료에 연계하는 전산시스템을 운영해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금연치료는 입원환자의 기저질환을 고려하여 금연 약물요법 또는 니코틴 대체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연상담은 다양한 행동강화물품을 활용해 단계별 맞춤 금연지원서비스를 진행하고 퇴원 후에도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지원한다.

    등록은 입원 중인 환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퇴원 후에 6개월간 금연상담을 지속한다. 등록 환자에게는 행동강화 8종 키트(가글, 무설탕 캔디, 견과류, 껌 등) 및 니코틴 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며, 금연 성공 시 소정의 기념품 증정을 통해 금연력을 독려한다.

    최근 심근경색으로 순환기내과에 입원한 A씨(48세, 남)는 하루에 10개비씩, 총 25년간 매일 피우던 담배를 끊기 위해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에 등록했다. 그는 금연프로그램에 참여하며 6개월간 단 한 개비의 담배도 피우지 않아 금연에 성공했다.

    A씨는 “입원환자 금연지원서비스 덕분에 매번 생각만 해오던 금연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혼자 생각만으로는 어렵지만, 함께 금연해나가니 더욱 힘이 되었다. 앞으로도 평생 금연을 유지하겠다”며 “주변 사람들에게도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를 소개했다”고 말했다.

    백유진 센터장(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대한금연학회장)은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는 환자뿐만 아니라 보호자, 간병인에게도 금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준다”며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완치를 위해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성과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입원환자 금연지원서비스는 홈페이지(nosmoking9030.modoo.at),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0갑년 이상 흡연자로 여러 번 금연 시도하였으나 혼자 금연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이 포함된 4박 5일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시행하고 있다.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031-385-9030로 전화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