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경로 방향 표시
  • 로그인
  • 전체메뉴

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의료원PR > 보도자료
  • 한림대학교성심병원,‘사랑의 헌혈 릴레이’캠페인 진행
날짜 :
한림/2021.11.22
조회수 :
73

내용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 진행

    좌측사진: 정형외과 최수중 교수 헌혈하는 모습
    우측사진: 진단검사의학과 이현탁 팀장과 전원문 부기사장 헌혈증 기증하는 모습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지난 11일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과 함께 병원 본관 앞에 마련된 이동 헌혈차량에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객사랑 실천과 생명나눔을 위해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부족 위기를 극복하고자 뜻을 모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증된 혈액은 수혈이 필요한 지역 내 환자들을 위해 사용하고, 일부는 혈액수급 위기에 대비하기 위하여 대한적십자사로 운반해 보관한다.

    진단검사의학과 이영경 과장은 “해마다 수혈이 필요한 환자는 늘고 있지만 혈액원의 적정핼액은 부족한 상태다. 게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부족량은 더욱 심각한 상황이라 이번 헌혈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헌혈에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부족 문제가 심각한 만큼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앞장서서 기부에 동참하기로 했다”며 “이번 헌혈 행사를 통해 혈액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11월 22일 자료에 따르면 적정혈액보유량은 일평균 5일분이상이나 4.3일분 보유상태로 부족한 관심(Blue)단계이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해 혈액수급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혈액을 공급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