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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협의진료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진료정보 공유 포함), 국민건강보험 등 각종 보험 관련 업무, 진료비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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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 및 진료 관련 정보: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
    • 제3자(진료를 의뢰한 의료기관) 제공 동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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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입사지원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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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방문자 분석 툴과 같은 수집 툴)

    한림대학교의료원은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고객이 홈페이지 회원을 탈퇴하거나 목적 달성, 보유기간 경과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병원은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고, 종이에 기재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등의 방법으로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를 파기(자동 회원탈퇴)합니다.

  • 병원은 내부 방화벽(FireWall)과 전용회선구간에 설치된 보안장비(방화벽, IPS) 시스템을 갖추어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수시 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에서 접근 할 수 없는 본 의료원 내부 시스템에 저장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 병원은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고 있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의 감염 여부를 점검 및 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매일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병원 웹사이트는 암호 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본 의료원 전용회선 구간에 방화벽 및 침입탐지/차단시스템을 설치하여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본 의료원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유출될 수 있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무선 네트워크 암호키 적용하여 외부인의 접근을 차단하고 송/수신 되는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병원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신규직원, 외주 및 협력사 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전산 기계실, 자료보관실 등을 출입 제한 구역으로 설정하고 지문인식기 및 잠금 장치를 설정하여 외부인의 접근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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