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다?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의료원PR > 보도자료
날짜 :
동탄/2017.05.08
조회수 :
284
  • 제목 :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어린이날 기념 '소아 건강박람회' 개최

내용

  •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어린이날 기념 소아 건강박람회 개최
    - 소아 무료건강검진 · 페이스 페인팅 ·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눈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5월 4일 본관 1층과 9층 소아청소년과 병동에서 소아 환우와 보호자,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소아 건강박람회에서는 본관 1층에서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소아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했다. 검진 항목은 ▲소아청소년과 - 소아비만·발달 측정 ▲정형외과 - 소아척추측만증 검사 ▲안과 - 소아시력·약시·사시검사 ▲이비인후과 - 설소대·편도·고막 검사 ▲비뇨기과 - 소아비뇨기계 검사로 구성됐으며, 어린이들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종합적인 무료건강검진을 시행했다.

    이외에도 병동 UM(Unit Manager)들 및 부서장들이 직접 풍선아트를 만들고, 페이스 페인팅, 간식 증정, 소아환우들이 직접 그린 그림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환자와 보호자, 병원을 방문한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9층 소아병동에서는 어린이날을 병동에서 맞게 된 소아환자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됐다. 소아병동 간호사들은 마술공연과 더불어 올바른 양치법과 생활습관 교육을 연극을 통해 진행했으며, 병동에 있는 모든 환아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환아의 보호자는 “정형외과와 이비인후과 무료검진을 받았는데 선생님께서 매우 친절히 상담을 해주셨고, 무엇보다 아이가 페이스 페인팅과 선물을 받고 즐거워해 너무 좋았다”며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준 병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