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로그아웃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 시간 : 30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다?

자동로그아웃안내

고객님의 안전한 정보보안을 위해 로그인 후 약10분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의료원장 인사말

Home > 의료원 소개 > 의료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림대학교의료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한림대학교의료원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한림대의료원은 1971년 개원, 42년의 역사 속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강동성심병원 등 6개 병원 4,000여 병상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의료기관입니다.

현재 각 병원별로 화상센터, 노인센터, 장기이식센터, 심혈관센터, 두경부센터, 척추센터, 최소침습수술센터 등 특수 클리닉을 운영, 첨단 의료장비의 구축과 우수 교수진 간의 협진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보다 특화되고 전문화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 「강대한 한림(Mighty Hallym)」 비전선포를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최우수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반을 정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국내 최초로 산하 5개 병원의 정보를 하나로 묶는 다병원 종합의료정보시스템(RefoMax)을 구축, 환자들의 편의 향상은 물론 연구 및 진료의 질까지 진일보한 21세기형 유비쿼터스 의료원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4년 9월 미국 명문사학 컬럼비아의대 및 코넬의대의 모체 병원인 뉴욕-프레스비테리안병원(New York-Presbyterian Hospital)과 상호 교류협약을 체결하여, 의료진 및 의대 학생들의 해외연수 등 긴밀한 교류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매년 개최되는 한림-컬럼비아-코넬 국제학술심포지엄은 세계 굴지의 의료기관과 더불어 첨단 의학정보 및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우리나라 의료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무의촌 진료, 복지관 운영 등 우리 사회의 소외받는 사람들을 위한 사업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지구촌 곳곳의 의료 불모지를 찾아 무료진료와 장비기증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왔으며, 지난 2004년 동남아 지진해일 피해 현장에서도 헌신적인 의료 활동을 통해 박애정신을 실천해 왔습니다.

이처럼 한림대의료원은 지역사회의 건강증진과 우리나라 의료계의 발전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고자 6,000여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단순히 규모만 큰 의료기관이 아니라 환자 한분 한분의 기대와 소망을 반영하는 맞춤형 병원,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설명을 잘 하는 병원, 동선과 대기시간이 짧은 병원, 모든 것을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하는 진정한 ‘고객중심병원’으로 다가가겠습니다.

한림대의료원 홈페이지를 통해 유익한 건강정보들을 얻어 가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한결같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료원장 이 혜 란